접수안내

규정 안내

  • 수험생은 시험 당일 컴퓨터용 사인펜을 소지하고, 해당 시험실의 지정좌석에 착석해야 합니다. 시험 시작 30분 전까지 반드시 입실 완료해야 하며, 시험시작 10분 전부터는 고사실에 입실할 수 없습니다.
  • 수험원서를 허위 또는 착오 작성하거나 OMR 답안지를 잘못 마킹하여 발생한 불이익은 전적으로 수험생 책임입니다. 원서 제출 전 성명, 생년월일, 수험생 사진, 주소, 연락처(전화, 이메일 등)을 다시 한 번 확인 바랍니다.
  • 시험 원서 접수 시 응시원서에 연락 가능한 연락처를 기재 바랍니다. 수험생과 연락이 닿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은 전적으로 수험생 책임입니다.
  • 시험 당일 별도의 주차 공간을 제공하지 않으니 대중교통을 이용 바랍니다.
  • 시험 당일 시험장 주변이 혼잡할 것으로 예상되니, 시험장 입실시간에 늦지 않도록 유의 바랍니다. 어떠한 이유에서라도 지각할 경우 입실 및 응시하실 수 없습니다.
  • 시험진행 중 휴대폰이 울리거나 기타 전자통신 장비를 소지하고 있는 사실이 발각되면 시험 응시 무효처리 등 불이익을 받습니다. 시험 시작 전 반드시 감독관 및 방송 통제에 따라 휴대폰 또는 기타 전자통신 장비의 전원을 차단 후 가방 속에 보관 바랍니다.
  • 시험장은 공공장소입니다. 시험장 내 시설을 깨끗이 사용해주시고, 특히 시험장 전체가 금연 구역이므로 흡연을 삼가시기 바랍니다.(국민건강진흥법 제34조3항에 따라 1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.)
  • 성적 유효기간은 성적 교부일로부터 2년입니다. 유효기간 이후에는 성적인증서의 재발급이나 성적확인이 불가능합니다.
신분증 규정
대학생
일반인
주민등록증, 운전면허증, 기간 만료 전의 여권, 공무원증, 주민등록증 발급 신청서, 장애인 복지카드
* 대학(원)생의 경우 학생증은 신분증으로 인정하지 않음
중고생 대학생 및 일반인 인정 신분증 외 학생증(국내학교 한정), 청소년증, 학교생활기록부 사본(사진, 생년월일 포함) 추가 인정
군인ㆍ군무원
사관생도
대학생 및 일반인 인정 신분증 외 나라사랑카드, 사관생도증 추가 인정
외국인 외국인등록증, 여권(기간 만료전), 국내거소신고증
신분증 규정
접수 취소 가능기간 접수기간 이내
취소방법 온라인접수 > 접수확인 및 취소에서 취소ㆍ정보 수정 가능
환불 수험자가 환불 받을 계좌를 입력하여 신청
- 신용카드, 휴대폰 결제 : 결제 월과 환불 월이 동일 시, 승인취소로 처리
- 계좌이체 : 은행 수수료 공제 후 환불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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